기사상세페이지

[순천시] 순천시, 현지인이 알려주는 ‘3색 순천여행 코스’

기사입력 2025.01.27 20:1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생태여행

    감성과 활력이 가득한 도심여행

    낙안읍성, 과거로 떠나는 시간여행

    2 순천만습지.jpg

    ▲  순천만습지

     

     

    [검경합동신문 염진학 기자] 순천시(시장 노관규)가 설 연휴를 맞아 자연과 문화, 전통이 조화를 이루는 ‘3색 순천여행 코스를 제안했다.

     

    한국관광1007회 연속 선정에 빛나는 생태관광 1번지, 순천만국가정원과순천만습지를 시작으로, 감성과 활력이 넘치는 순천의 도심을 지나 전통이살아 숨 쉬는 낙안읍성까지, 순천 현지인이 알려주는 찐 순천여행코스를따라가 보자.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생태여행

    순천 여행에서 가장 먼저 찾아야 할 곳은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다.

    2 순천만국가정원.jpg

    ▲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국가정원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통해 글로벌 명성을 얻은 순천만국가정원은생태관광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정원이라는 생태 자원에 디지털 콘텐츠,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문화 요소를 더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설 연휴 기간에는 오징어게임 in 정원’, ‘복주머니만들기 체험등 정원 속 즐거움을 더하는 특별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순천만습지

    세계 유일의 온전한 연안습지인 순천만습지는 세계유산이자 철새들의 월동지로 대한민국에서 보기 드문 행운의 상징 흑두루미를 만나볼 수 있는대표적인 겨울 관광 명소이다.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스카이큐브를 타고, 순천만습지로 편하게 이동이가능하다. 정원 나들이 후, 순천만습지에서 맞이하는 아름다운 일몰은 순천을잊을 수 없는 여행지로 기억하게 해 줄 것이다.

    2 순천드라마촬영장.jpg

    ▲ 순천드라마촬영장

     

     

    감성과 활력이 가득한 도심여행

    순천의 도심에서는 감성, 여유, 재미가 가득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순천 문화의 거리

    문화의거리는 한옥 숙소, 개성 넘치는 카페와 갤러리가 어우러진 감성 치는 거리다. 문화의거리 내 한옥글방에서는설 연휴 기간 방문객을 위해딱지치기, 제기차기, 공기놀이 등 전통 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문화의거리 곳곳에 위치한 맛집과 아랫장, 웃장을 거닐며 즐기는 미식 여행도 빼놓을 수 없는 여행코스다.

     

    오천그린광장

    도심 속 힐링을 느끼고 싶다면, 돗자리와 간단한 먹을거리를 들고 오천그린광장으로 가보자. 설 연휴 기간 동안 오천그린광장에서는 캐릭터 연날리기, 신년 운세뽑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진행한다. 여유롭고 평화로운분위기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나들이는 색다른 휴가를 느끼게 해 줄 것이다.

     

    K 드라마촬영장

    순천 드라마 촬영장에서는 부모님의 어린 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감동을선사한다. 설 연휴기간 동안 오징어게임을 테마로 한 특별 프로그램이진행된다.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제기차기 등 전통 놀이와 SNS 이벤트,겨울 먹거리 체험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2 순천 낙안읍성.jpg

    ▲ 순천 낙안읍성 

     

    낙안읍성, 과거로 떠나는 시간여행

    겨울의 정취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낙안읍성은 설 명절 가족여행에 안성맞춤이다. 초가집과 돌담길을 따라 걷다 보면 조선 시대로 시간여행을떠나는 듯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투호, 굴렁쇠 등 다양한 전통놀이체험이 가능하며, 전통 가옥에서의 하룻밤 숙박은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낙안읍성 인근에 위치한 뿌리깊은나무박물관에서는 27일부터 30까지 전통 전시와 더불어 복주머니 만들기, 소원지 쓰기 등 수공예 프로그램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습지, 드라마촬영장, 순천 낙안읍성, 뿌리깊은나무박물관 등 관광시설 5개소에서 28일부터 30일까지 설 연휴기간 한복을 착용한 관광객에게는 무료입장 혜택을 제공한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