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남 목포시] 목포시, 부주산에 "반려동물 놀이터" 개장

기사입력 2021.10.21 13: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목포시, 부주산에 반려동물 놀이터 개장 (1).JPG(목포시, (부주산에 반려동물 놀이터 개장)

     


    목포시가 부주산에 전남 서남권 최초로 반려인과 반려견이 목줄없이 교감하면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반려동물 놀이터를 조성했다.

     

    시는 22부주산 반려동물 놀이터 개장식을 개최하고, 개장식 이후 무료로 개방해 운영한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반려동물 양육 인구가 증가하는 현실에 부응하는 동물 친화적 인프라를 구축하게 돼 기쁘다. 반려인의 숙원을 해소하고, ) 화장장 부지를 시민 편의시설로 활용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고 밝혔다.

     

    )목포화장장 주변(옥암동 산36-20일원)3,500규모로 조성된반려동물 놀이터는 180마리를 동시에 수용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정기 휴장일인 월요일을 제외한 매주 화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까지로 동절기와 우천시에는 운영시간이 변동될 수 있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반려동물 등록을 마친 반려견만 이용 가능하다. 이와함께 안전을 위해 13세 미만 어린이는 성인 보호자와 함께 입장할 수 있다.

     

    1.목포시, 부주산에 반려동물 놀이터 개장 (2).JPG

    (부주산에 반려동물 놀이터 개장)

     

    반려동물 놀이터는 중소형견과 대형견이 분리된 놀이공간,반려견전용 음수대를 비롯해 산책로, 그늘막, 의자 등 다양한 편의시설, 반려동물과 함께 뛰어놀 수 있는 잔디광장 등으로 구성됐다.

     

    시는 지난 8월부터 유기견협회, 반려동물동호회, 전문가 등의 의견을 수렴하고, 타지역 사례 등을 검토해 반려동물 놀이터를 조성했다.

     

    시 관계자는 반려동물놀이터가 반려인과 비반려인의 갈등 완화와 건전한반려동물 문화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배설물을 수거하고 돌발행동 등에 대비하기 위해 배변봉투와 안전줄 지참을당부드린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