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31 (수)
(광양시 골약동주민센터, 신청사에서 업무 시작)
광양시 골약동주민센터가 그동안 성황․도이지구 도시개발사업으로 인해 2018년 2월에 도이동의 임시청사를 이용하다 새로운 청사가 완공됨에 따라 지난 12일부터 새로운 청사(광양시 성황6길 15)에서 업무를 시작했다.
신청사는 2019년 착공해 지상 3층 지하 1층 규모로 건립됐으며 주요시설로 민원실,농업인상담소, 중대본부, 주민자치위원회실, 주민자치 프로그램실, 다목적 강당 등을갖추고 있다.
아울러 내년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하기 전 시범적으로 풍물, 서예 등 일부주민차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으로 현재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어 주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광양시 골약동주민센터, 신청사에서 업무 시작)
골약동에는 10월 29일부터 대우 푸르지오 아파트 입주를 시작으로 2022년 자이아파트 입주 등 대규모 공동주택이 입주할 예정으로, 인구 전입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박효근 골약동 주민자치위원장은 “그동안 임시청사가 비좁고 찾아가기 힘들어 민원업무를 보기에 불편했으나 골약동 중심에 조성된 새로운 주민센터를 보니 주민들이편안하게 행정서비스를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강기 골약동장은 “지역주민이 원하던 쾌적하고 편리한 주민센터 건물이 조성되어 매우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주민의 다양한 소통공간뿐만 아니라 주민을 위한 취미생활 공간과 휴식 공간을 제공하게 됐다”며, “주민들이 주민센터 이용 시 만족할 수 있도록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펼치겠다”고 덧붙였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5년 학교로 발송하는 공문서의 유통량 감축과 질적 개선에 이바지한 우수교육지원청으로 경산교육지원청과 예천교육지원청을 선정하고 교육감 표창을 수...
경상북도의 주요 여성단체들이 30일 경북도청을 방문해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대한적십자사 경상북도지사에 800만원의 이웃돕기 성금을 전달했다. 이날 경북도청에서 열린 성금...
상주곶감유통센터에서는 2025. 12. 29.(월) 03:00시 서울 가락동 농산물도매시장에서 상주곶감의 도매시장 계통 출하 및 상주곶감을 홍보하는 전시판매 홍보행사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