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7 (일)
의창소방서(서장 안병석)는 여름철 집중호우와 태풍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상황별 행동 요령을 홍보했다고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6일부터 7일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 강한 비와 함께 돌풍, 천둥·번개 등 위험 기상 현상이 발생할 것으로 예측되면서 각종 재해가 우려되고 있다.
특히 태풍이나 집중호우가 발생 시 하천 범람, 산사태 등으로 인한 2차 피해가 발생할 수 있어 시민들은 사전에 철저히 대비하고 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
주요 행동 요령으로는 ▲기상정보 확인 ▲산비탈, 급경사지 근처 피하기 ▲야외 활동 자제(하천, 해안가 근처 피하기) ▲침수된 도로, 지하차도 피하기 ▲하수도·맨홀·전신주 주변 접근 금지 ▲유리창·건물 간판 등 낙하물 주의 등이 있다.
안병석 서장은 “최근 기후 변화로 인해 국지성 집중호우가 잦아지고 있다”라며 “기상 특보 시에는 외출을 자제하고 재난 경보에 따라 신속히 행동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 계림동(동장 전재성) 적십자봉사회(회장 이진영)는 12월 4일(목), 관내 계림동 성당‘나눔의 집’에서 어르신 및 취약계층 대상 급식 봉사활동을실시했다. 계림...
청송영양축산농협(조합장 황대규)에서 5일 청송군을 방문해 600만 원 상당의 한우곰탕 600팩을 기부했다. 황대규 조합장은 “지역사회에서 받은 사랑을 다시 나누고자 이번 기...
영양농협(조합장 양봉철) 농가주부모임(회장 김태향)은 12월 5일(금) 영양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해 라면 20박스 및 쌀(4kg) 20포를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