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2 (목)
창원소방본부는 지난 31일 (주)대우건설 관리자와 근로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주)대우건설 관리자와 근로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사진/창원소방본부)
이번 교육은 위급 상황 발생 시 현장 근로자들의 응급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심폐소생술 이론 및 실습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현장 사고 시 응급처치법 등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최근 무더위가 지속됨에 따라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기본 수칙 교육도 병행했다.
창원소방본부는 이번 교육을 통해 관리자 및 근로자들의 안전의식과 응급상황 대응 능력이 한층 강화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
창원소방본부장(이상기)은 “산업현장에서의 안전은 반복적인 교육과 실천에서 시작된다.”라며, “평소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법을 숙지하여 모두가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에 동참하여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니어클럽(관장 이동근)은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1월 20일(화)부터 21일(수)까지 이틀간 상주문화회관에서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직원들이 직접 SNS 홍보에 참여하는 2026년 ‘나도 청송 홍보맨’ 발대식 및 AI 활용 교육을 21일 청송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
구미시는 지난 19일과 20일, 새해를 맞아 나눔에 뜻을 모은 개인·단체·기업과 함께 「희망2026나눔캠페인」 성금·성품 기탁식을 열고 지역사회 온정을 모았다. 19일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