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1 (수)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올해 초 발생한 대형 산불로 인해 산림이 대규모로 소실됨에 따라 장마철 집중호우로 인한 산사태 등 2차 피해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선제적 대응과 신속한 복구 작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산불피해지 중심으로 총 117개소를 산사태 우려 지역으로 지정하고, 이 중 69개소에 대해 응급 복구 공사를 완료했다.
응급 복구는 단순한 피해 복구를 넘어, 산불로 지표식생이 사라진 지역의 토사 유출을 사전에 차단하는 선제적 방어 조치로 장마철을 앞두고 시행된 실질적 대응이다.
긴급사방 복구 완료 내용은 게비온 옹벽 설치 7개소, 식생블럭옹벽 14개소, 마대쌓기 24개소, 마대수로 8개소, 씨드 및 코아네트 덮기 3개소, 위험목 제거 11개소, 플륨관 설치 1개소, 측구정비 1개소이며, , 낙석방지망 4개소, 기슭막이 3개소, 계간수로 1개소는 6월 말 준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이와 함께 군은 총 38개소에 대한 연내 복구사업도 본격 추진 중이다.
사방댐 6개소, 골막이 2개소, 계류보전 3개소, 산지사방 27개소이며 각 시설물은 지역 특성에 맞춰 단계별로 시행될 예정이다.
의성군은 마을별 담당 공무원 지정과 마을 순찰대 운영을 통해 주민 밀착형 안전관리 체계를 강화하고 유사시 신속한 대피와 현장 대응이 가능하도록 준비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기후변화로 인해 대형 산불과 국지성 집중호우의 위험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신속하고 체계적인 복구와 예방 조치를 통해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니어클럽(관장 이동근)은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1월 20일(화)부터 21일(수)까지 이틀간 상주문화회관에서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직원들이 직접 SNS 홍보에 참여하는 2026년 ‘나도 청송 홍보맨’ 발대식 및 AI 활용 교육을 21일 청송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
구미시는 지난 19일과 20일, 새해를 맞아 나눔에 뜻을 모은 개인·단체·기업과 함께 「희망2026나눔캠페인」 성금·성품 기탁식을 열고 지역사회 온정을 모았다. 19일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