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4 (일)
창원소방본부(본부장 이상기)는 5월 13일(화), 진해아트홀 체육관에서 2025년 소방공무원 신규 채용 체력 검정을 했다.
소방공무원 신규 채용 체력점검(사진/창원소방본부)
이번 시험은 필기시험 합격자 59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창원소방본부는 올해 총 25명(공채 16, 경채 9)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소방공무원 신규 채용 체력점검(사진/창원소방본부)
체력 시험은 소방공무원으로서의 기본 체력을 평가하는 핵심 단계로, ▲악력 ▲배근력▲앉아 윗몸 앞으로 굽히기 ▲제자리멀리뛰기 ▲윗몸일으키기 ▲왕복 오래달리기 등총 6개 종목으로 구성되었다.
시험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응시자를 선정해 약물 검사도 함께 진행했다. 이는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 절차를 위한 조치로, 체력 시험의 신뢰도를 한층 강화했다. 체력 시험에 합격한 응시자는 이후 신체검사, 종합적성검사,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 합격자로 선발된다.
이상기 본부장은 “소방공무원은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막중한 책임을 지는 만큼, 체계적이고 엄정한 절차를 통해 인재를 선발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신뢰받는 소방 조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상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정근수 의원)는 12월 10일(수),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의원연구단체 대표의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