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02 (월)
경상남도 소방본부(본부장 이동원)는 24일 오후 사천시에 있는 백천사를 방문하여 부처님 오신 날을 앞두고 화재 취약 요인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
사천 백천사 현장점검(사진/경남소방본부)
이번 현장점검은 봉축 행사에 따른 연등 설치와 촛불·전기·가스 사용 증가로 화재 발생 가능성이 높고, 대부분의 사찰이 목조 건축물로 화재에 취약하며 산림 주변에 위치해 산불 화재로 확산 우려가 커짐에 따라 화재 안전성을 확보하고 관계자의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해 실시했다.
![]()
사천 백천사 현장점검(사진/경남소방본부)
이날 소방본부 예방안전과장은 백천사 주지 스님 및 관계자들과 함께 사찰 곳곳을 둘러보며 화재 취약 요인과 화재 예방을 위한 사항을 자세히 점검하고 지도하며 소방시설 사용법과 화재 시 초기 대응 요령에 대한 안전 교육도 진행했다.
경남소방본부는 사찰의 화재 예방 강화를 위해 지난 14일부터 총 249곳(전통 사찰 97곳, 일반사찰 152곳) 에 대해 관계기관 합동 화재 안전 조사를 시행했다.
특히, 전통 사찰 97곳은 소방서장과 주요 간부가 사찰을 방문하여 화재 안전 컨설팅을 진행하고, 자체 진압장비 활용 여부, 수원 확보 여부를 점검하는 책임 간부 일대일 안전 담당제를 시행하고 있다.
김종찬 예방안전과장은 “부처님 오신 날을 앞두고 선제적인 화재 예방 대책을 추진하여 신속한 대응 태세를 유지하겠다”라며, “사찰 관계자분들께서도 소방시설 사용법 숙지 등 화재 예방 안전관리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달라”라고 당부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남 의령군 칠곡면 내조. 겨울바람이 골목을 훑고 지나가도, 큰어머니 집 마당에는 이상하게 따뜻한 기운이 먼저 들어왔다. 오늘은 우리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큰어머니 이임희 여사님...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30일 포항시에 있는 (재)포항소재산업진흥원(POMIA) 대회의실에서 포항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한 ‘이차전지 인력양성 교육(중급과...
상주시여성단체협의회는 2026년 1월 29일(목) 상주시가족센터를 방문해2025년 바자회 수익금 200만원을 기탁하며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앞장섰다. 이날 전달된 성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