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8 (월)
안동경찰서는2025년 6월 3일(화) 실시되는 「제21대 대통령선거」가깨끗하고공정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경찰서 지능팀에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을 설치하고,본격적인 단속체제에 돌입한다.
경찰은 선거사범 단속을 위해「선거사범 수사상황실」을 중심으로24시간 신속하고 빈틈없이 선거범죄에 대비할 방침이다.
경찰서지능팀 중심으로 「선거사범 전담수사팀」을 편성하여 선거 과정에서 발생할 각종 불법행위에 대해 엄정 대응하고, 선거관리위원회 및 검찰청 등 관계기관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경찰은, 선거의 공정성을 중대하게 침해하는 금품수수, 허위사실 유포, 공무원 선거 관여, 선거폭력,불법 단체동원을 「5대 선거범죄」로선정하고, 불법행위자뿐만 아니라 실제 범행을 계획하거나 지시한 자,불법 자금의 원천까지도 끝까지 추적하여 철저히 단속할 예정이다.
정근호 안동경찰서장은 “제21대 대통령선거 과정에서 편파 수사 등 불필요한 오해의 소지가 없도록 수사의 모든 과정에서 엄정 중립자세를 견지하고, 적법절차를 철저히 준수하겠다.”라고 강조하였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 계림동(동장 전재성) 적십자봉사회(회장 이진영)는 12월 4일(목), 관내 계림동 성당‘나눔의 집’에서 어르신 및 취약계층 대상 급식 봉사활동을실시했다. 계림...
청송영양축산농협(조합장 황대규)에서 5일 청송군을 방문해 600만 원 상당의 한우곰탕 600팩을 기부했다. 황대규 조합장은 “지역사회에서 받은 사랑을 다시 나누고자 이번 기...
영양농협(조합장 양봉철) 농가주부모임(회장 김태향)은 12월 5일(금) 영양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해 라면 20박스 및 쌀(4kg) 20포를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