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9 (목)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3일 군청 재난상황실에서 경찰서, 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유관기관 실무위원과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안전관리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 심의된 안전관리 대상은 사곡면 화전리 일원에서 개최되는‘제18회 산수유마을꽃맞이행사’와 남대천 구봉공원에서 개최되는 ‘제3회 남대천벚꽃축제’ 총 2건이다. 위원들은 각 행사 전반에 대한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점검하고, 관계기관 간 상호협력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주요 심의 사항으로는 행사장 내 종합안내도 관람객 진‧출입구 관리자‧안전관리요원 배치 △소방차 및 응급차량 진‧출입로 사고 시 응급처치 환자이송 체계 안전사고 보험가입 여부 등을 세부적으로 살펴보고 안전 대책을 마련했다.
군은 실무위원회에서 제시된 의견과 보완사항을 안전관리계획에 반영하여, 제18회 산수유마을꽃맞이행사는 3월 21일, 제3회 남대천벚꽃축제는 4월 4일 현장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 많은 축제와 행사가 예정된 만큼, 안전사고 없이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안전 관리에 총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도의회(의장 박성만)는 2026년 1월 28일(수) 오전 10시, 도의회 지하 1층 다목적실에서 「제10회 의정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의정아카데미는‘AI시대를 열...
경상북도는 대구광역시, 한국수자원공사(K-water), 한국환경공단과 공동으로 1월 28일부터 29일까지 국가물산업클러스터(대구광역시 달성군 구지면 소재)에서 기업‧학계‧연구계...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6년을 맞아 초등교육을 출발점으로 영유아까지 아우르며, 가정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교육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정서․학습․미래 역량을 균형 있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