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22 (일)
봉화군은 국제교류협회와 공동으로 지난 8일과 9일 양일간 베트남 이주여성과 그 가족들을 초청해‘세계 여성의 날’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K-베트남 밸리 사업에 핵심 역할을 하고 있는 베트남 여성연합회 30여 명, 베트남 공동체 회원 50여 명, 봉화군에 거주중인 베트남 다문화 가족들 30여 명을 초청하고 화산이씨 종친회에서도 참여해 다양한 소통의 장을 열었다.
당일에는 충효당 견학, K-베트남 밸리 사업 설명회, 분천 산타마을 방문, 딸기농가 및 화훼농가 체험 등 다양한 교류와 체험행사가 마련됐다.
한편 2023년부터 본격 추진 중인 K-베트남 밸리 사업은 베트남 커뮤니티센터, 충효공원, 연꽃공원 등의 시설 공사가 진행되어 올해 내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더불어, 베트남 정부와의 우호 교류 및 다양한 초청 행사를 통한 프로그램도 계속 확대될 예정이며, 특히 하반기에 충효당 중심의 신규 사업이 완성되면 지역 주민 참여와 관광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베트남 여성연합 이홍옥 대표는 “따뜻한 환대와 깊은 이해를 받으며, 이 땅에서 가족을 이루고 살아가는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자부심을 느끼게 됐다”며 “앞으로도 한국 거주 베트남인들이 이 사업에 적극 협조하도록 돕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병남 봉화군 국제교류협회회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국제교류협회의 역할을 재조명하고, 베트남과의 협력을 적극 지원하며 협회의 위상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이번 기념 행사가 봉화군과 베트남, 나아가 한-베트남 간 교류 활성화를 이끄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베트남밸리’가 이주 사회의 모범 모델로 자리 잡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청소년수련관에서 겨울방학 중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원데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3일에는 ‘청소년 배구관람 DAY’를 운영하여 중·고등학생 ...
2026 상주곶감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된 가운데, 축제에 참여한 곶감판매부스 입점업체 중 노음산옛날할매곶감 대표 문창수씨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19일 상주시청을 방문하여 장...
골프존카운티 문화재단은 13일 감포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생필품 꾸러미 350박스를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날, 골프존카운티 문화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