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0 (수)

  • 맑음속초10.5℃
  • 흐림1.7℃
  • 흐림철원5.7℃
  • 흐림동두천6.9℃
  • 구름많음파주4.4℃
  • 구름조금대관령3.2℃
  • 흐림춘천2.4℃
  • 구름조금백령도11.9℃
  • 맑음북강릉10.6℃
  • 맑음강릉11.3℃
  • 맑음동해11.7℃
  • 구름많음서울5.8℃
  • 구름많음인천7.8℃
  • 구름많음원주4.1℃
  • 구름조금울릉도11.6℃
  • 구름많음수원7.6℃
  • 구름많음영월2.8℃
  • 구름많음충주3.3℃
  • 구름많음서산9.1℃
  • 구름조금울진12.3℃
  • 흐림청주7.5℃
  • 구름조금대전8.1℃
  • 구름많음추풍령7.5℃
  • 구름많음안동4.8℃
  • 구름조금상주6.4℃
  • 구름조금포항10.4℃
  • 구름조금군산12.4℃
  • 구름많음대구7.9℃
  • 구름조금전주9.4℃
  • 구름조금울산10.2℃
  • 구름조금창원10.1℃
  • 맑음광주10.3℃
  • 구름조금부산12.3℃
  • 맑음통영11.2℃
  • 맑음목포11.8℃
  • 맑음여수9.4℃
  • 구름조금흑산도13.2℃
  • 구름조금완도11.1℃
  • 맑음고창10.5℃
  • 맑음순천10.1℃
  • 구름많음홍성(예)10.3℃
  • 구름많음6.0℃
  • 구름많음제주14.7℃
  • 맑음고산16.2℃
  • 맑음성산14.1℃
  • 맑음서귀포15.1℃
  • 맑음진주9.5℃
  • 구름많음강화7.1℃
  • 흐림양평4.4℃
  • 흐림이천2.9℃
  • 구름많음인제4.6℃
  • 흐림홍천2.1℃
  • 맑음태백5.5℃
  • 구름많음정선군4.7℃
  • 구름많음제천3.1℃
  • 구름조금보은6.5℃
  • 구름많음천안6.8℃
  • 구름조금보령10.6℃
  • 구름많음부여7.2℃
  • 구름많음금산6.9℃
  • 구름조금8.6℃
  • 맑음부안11.3℃
  • 구름조금임실8.4℃
  • 맑음정읍10.5℃
  • 구름조금남원7.2℃
  • 구름조금장수7.6℃
  • 맑음고창군10.7℃
  • 맑음영광군10.6℃
  • 구름조금김해시10.8℃
  • 구름조금순창군7.3℃
  • 구름조금북창원10.5℃
  • 구름조금양산시11.3℃
  • 맑음보성군10.9℃
  • 맑음강진군11.4℃
  • 맑음장흥10.9℃
  • 맑음해남13.3℃
  • 맑음고흥11.7℃
  • 구름조금의령군7.8℃
  • 구름조금함양군8.2℃
  • 맑음광양시11.6℃
  • 맑음진도군12.5℃
  • 구름조금봉화5.8℃
  • 구름조금영주4.6℃
  • 구름많음문경6.5℃
  • 구름많음청송군6.9℃
  • 구름많음영덕9.0℃
  • 구름조금의성6.4℃
  • 구름많음구미4.6℃
  • 구름조금영천7.6℃
  • 구름조금경주시9.9℃
  • 구름조금거창7.4℃
  • 맑음합천8.6℃
  • 구름많음밀양8.7℃
  • 구름조금산청6.7℃
  • 맑음거제10.6℃
  • 맑음남해9.6℃
  • 구름조금11.3℃
구미시 "민원 해결이 카페처럼 부드러워집니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뉴스

구미시 "민원 해결이 카페처럼 부드러워집니다"

(민원봉사과)민원 해결이 카페처럼 부드러워집니다2(구미시장과 배테랑팀장).jpg

구미시 원스톱민원팀이 34일부터 기존 별관 1층에서 본관 1층 민원실로 이전하고, 보다 신속하고 체계적인 민원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이번 이전은 민원인의 접근성을 높이고 이동 동선을 최적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새롭게 단장한 민원실에는 기존 카페 공간을 리모델링해 수직정원과 휴게공간을 조성, 방문객들에게 편안한 환경을 제공한다. 또 공간 재배치를 통해 대기 시간을 줄이고 업무의 연속성을 강화해 민원 처리 효율성을 높였다.

 

 

구미시는 단순한 공간 이전을 넘어 민원 해결력을 높이기 위한 행정 혁신을 추진한다. 행정 절차 간소화   부서 간 협업 강화   시민과의 소통 확대를 중심으로 민원 서비스의 질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특히, 찾아가는 민원 서비스를 확대해 이·통장 회의 및 경제인 단체 월례회 등에 참석, 시민들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한다.

 

 

실시간 민원 만족도 조사를 시행하고, 시청 홈페이지에 해결 사례를 공개하는 등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 개선도 추진한다. 부서 간 협력 체계를 강화해 사안별 실무협의반을 구성, 민원 해결 속도를 높이는 한편 관련 법령 해석과 예산 확보에도 적극 나선다.

 

 

지난해 원스톱민원팀은 장기 미해결 민원 등 32건 중 29건을 해결하며 시민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특히,   산동 호반베르디움 부출입구 설치   구포동 공장 침수 문제 해결 등 민감한 사안들이 성공적으로 처리되며 민원 핑퐁행정 종식이라는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새로운 사무공간에서 더욱 혁신적인 자세로 시민 의견을 경청하고, 신속한 민원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앞으로도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신뢰받는 행정을 실현하겠다고 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