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7 (일)
경상북도는 24일 안동에 있는 청년 로컬 카페에서 조직문화 개선과 혁신을 위해 MZ세대 및 신규 공무원으로 구성된 혁신모임인 ‘경북혁신 바람개비’의 협력 포럼을 개최했다.
혁신 바람개비는 ‘작더라도 자기가 움직일 수 있는 자기만의 동력을 가진 바람개비처럼 조직문화에 혁신의 바람을 일으키자’는 뜻을 담아 기존 조직문화 틀을 벗어나자는 의미를 담았다.
포럼은 MZ세대 특성에 맞춰 장소와 형식도 기존의 회의 방식을 벗어나 지역의 사회적 기업과 청년 로컬 카페에서 자유롭게 진행하고 여기서 나온 다양한 의견도 적극적으로 도정에 반영할 수 있게 했다.
김호진 경북도 기획조정실장은 “경북혁신 바람개비가 주인의식을 갖고 조직문화의 혁신과 소통을 이끄는 촉진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북도는 경북혁신 바람개비들의 다양한 의견들이 도정 혁신 아이디어와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마중물이 될 수 있게 여러모로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 계림동(동장 전재성) 적십자봉사회(회장 이진영)는 12월 4일(목), 관내 계림동 성당‘나눔의 집’에서 어르신 및 취약계층 대상 급식 봉사활동을실시했다. 계림...
청송영양축산농협(조합장 황대규)에서 5일 청송군을 방문해 600만 원 상당의 한우곰탕 600팩을 기부했다. 황대규 조합장은 “지역사회에서 받은 사랑을 다시 나누고자 이번 기...
영양농협(조합장 양봉철) 농가주부모임(회장 김태향)은 12월 5일(금) 영양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해 라면 20박스 및 쌀(4kg) 20포를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