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8 (월)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최근 국내 코로나19 재확산에 대비해 164교 기숙사에 거주하는 학생 16,528명에게 총 2억원 상당의 자가진단키트 구입비를 지원하였다.
개학 이후 코로나19 발생 동향을 보면 고등학생들이 가장 많이 발생하고 있으며, 특히 집단생활을 하는 기숙학교의 경우 호흡기 감염병 확산 우려가 많아 학생 1인당 3개의 자가진단키트를 지원하고 자발적 검사를 권고하였다.
이번 개학철을 맞아 학교 방역물품 확보 코로나19 감염 예방수칙 준수 소독 및 환기 실시 단체·모임 시 마스크 착용 권고 학교별 체크리스트를 활용 자체 점검 등을 각 학교에서 실시하도록 하였다.
한편, 지난 4월 각급학교의 신청을 받아 보건용마스크, 손소독제 등 방역물품 구입비 5억원을 지원하여 감염병 확산에 선제 대응을 하였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기숙학교의 방역 지원을 통해 학생·학부모, 교직원의 코로나19 재확산에 대한 불안감을 줄이고, 안전한 기숙사 운영으로 감염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상북도는 8일 도청 다목적홀에서 ‘2025년 경상북도 출자출연·보조기관 등 종합청렴도 평가’ 우수기관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종합청렴도 평가는 2021년부터 산하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세계 반부패의 날(12월 9일)을 맞아 8일부터 12일까지 1주간을 ‘반부패 주간’으로 운영하며,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
청송시니어클럽(관장 황진호)에서 지난 4일 청송군을 방문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금 320만 원을 기부했다. 황진호 관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도움의 손길이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