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22 (일)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9일 청년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잇는살롱”프로그램의 첫 회차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사업 시작을 알렸다.
중앙청년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4년 「지역특화 청년사업」에 선정된 의성군 청년센터는 농촌지역 청년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한 청년 취향 맞춤형 프로그램인 “잇는살롱”프로그램을 기획하여 경북에서 유일하게 공모사업에 선정되었다.
1회차 프로그램은 7월 9일(화) 안계면에 위치한 유리공예 공방에서 10명의 청년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1회차 모집에는 40명의 청년이 신청하며 프로그램에 대한 청년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의성군 청년센터는 7월부터 10월까지 총 9회의 소모임을 운영하며 청년들의 취향에 맞춘 △공예 △요리 △캠핑 등의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의성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의성군 청년센터 인스타그램을 참고하면 된다.
청년친화적 공간으로 리모델링을 마치고 지난 5일 정식 개소한 의성군 청년센터는 지역특화 청년사업뿐만 아니라, 오는 12월까지 지역 살아보기 프로그램 등 청년 유입 및 지역정착을 위한 ‘도시청년 지역정착 통합플랫폼 구축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군 청년센터가 청년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지역과 청년을 잇는 연결고리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청소년수련관에서 겨울방학 중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원데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3일에는 ‘청소년 배구관람 DAY’를 운영하여 중·고등학생 ...
2026 상주곶감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된 가운데, 축제에 참여한 곶감판매부스 입점업체 중 노음산옛날할매곶감 대표 문창수씨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19일 상주시청을 방문하여 장...
골프존카운티 문화재단은 13일 감포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생필품 꾸러미 350박스를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날, 골프존카운티 문화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