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6 (월)
“사단법인 4월회, 도약을 위한 대토론회” 성황리에 개최
2024년 5월 29일 오후 6시, 경기도 가평군 양평읍 풀바리에서 사단법인 4월회가 주최한 '사단법인 4월회 도약을 위한 대토론회'가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정용상 4월회 회장이 주관하고, 4.19 문화상재단 이인정 이사장의 후원으로 개최되었다. 윤영민 행정실장의 사회로 진행된 본 행사는 새로운 회원들과 청년 예비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정용상 회장 개회사
정용상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대토론회가 사단법인 4월회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참석자들에게 감사와 도전의 의지를 표했다. 이어진 환영사에서 이인정 이사장은 “사단법인 4월회의 발전과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물심양면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행사의 의미를 더하였다. 이어진 축사에서 안동일 고문은 “사단법인 4월회가 앞으로도 신임 지도부와 청년들과 함께 노력해서 발전하길 바란다”며 축사와 함께 축시를 낭송하며 축하의 뜻을 전했다.

경기민요선창 정유진 박사
행사에서는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도 펼쳐졌다. 특히 식전행사로 진행된 피아니스트의 연주는 참석자들의 귀를 사로잡았고, 본 행사 축하공연으로 신규 회원인 강남문화원 이사 정유진 박사(법학박사, 공정과 상식 포럼 이사)가 경기민요 유산가와 정선아리랑을 선창하며 행사의 축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
이인정 이사장 안동일 고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사태로 장기간 활동이 멈추어 향후 운영과 관련한 여러 우려를 일식시키며 이번 토론회를 계기로 회원들 간의 활발한 의견 교환과 향후 발전 방향성 및 비전을 공유하는 중요한 시간이 되었다며 참가한 원로 고문들도 환영의 뜻을 표했다.
정용상 회장은 마무리 발언에서 “이번 대토론회를 통해 회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새로운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회원들과 함께 고민하고 성장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토론회 및 포토존 사진촬영
오늘 행사를 후원한 이인정 이사장은 “이번 행사는 단순한 토론회를 넘어 문화와 예술을 통해 회원 간의 유대감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사단법인 4월회의 발전을 위해 여러 방면으로 지원하는 길을 모색하겠다.”고 덧붙였다.

사단법인 4월회는 19대 정용상 회장 취임 이후 뜻을 함께하는 시민싸회 단체들과 공동행사를 개최하고 본 토론회와 같은 회원 만남과 소통의 장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4월 민주이념의 가치를 계승하고 사회에 확산, 발전시키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6학년도부터 도내 모든 초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방과후 프로그램 이용권’을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용권은 경북 지...
청송군 할매·할배의 가려운 등을 긁어주는 ‘효자손’ 같은 8282 민원처리 서비스가 2026년 병오년 붉은 말의 해에도 힘차게 운영되고 있다. 생활 속에서 수리나 교체에 비용...
상주시의 희망찬 새해를 알리는 첫 축제인 2026 상주곶감축제가 개막 팡파르를 울렸다. 통합된 축제로 3번째를 맞이하는 곶감축제는 태평성대경상감영공원 일원에서 열렸으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