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31 (수)
방화물 점검 모습(사진/성산소방서)
성산소방서(서장 이길하)는 화재 발생 시 연기 확산을 막는 방화문의 중요성에 대해 집중 홍보한다고 밝혔다.
화재 시 인명피해의 주된 원인인 연기는 이동 속도가 2~3㎧로 사람의 보행속도인 0.5㎧보다 훨씬 빨라서 화재가 발생한 건물 내부에서는 연기 이동을 차단해야 큰 인명피해를 막을 수 있다.
이에 방화문은 불이 번지는 것을 막아주고 연기가 확산되는 것을 차단해줌으로써 화재로 인한 재산피해를 줄여주고 피난하는 사람들의 소중한 생명을 지켜주는 아주 중요한 소방시설이다.
방화문의 올바른 관리 방법은 ▲ 방화문·피난로 사이에 물건 및 장애물 적치 금지 ▲ 평상시 항상 닫혀있는 상태 유지하기 ▲ 화재 발생 대피 시 반드시 방화문을 닫고 피난하기 등이다.
또한, 소방서는 화재가 많이 발생하는 겨울철 동안 방화문의 중요성 알리기 위해 화재예방 포스터 배부, SNS홍보, 전광판 게시 등 전방위적 홍보를 할 방침이다.
김병우 안전예방과장은 “방화문은 우리의 생명의 지킬 수 있는 아주 중요한 소방시설이다”며 “평소 방화문 관리에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5년 학교로 발송하는 공문서의 유통량 감축과 질적 개선에 이바지한 우수교육지원청으로 경산교육지원청과 예천교육지원청을 선정하고 교육감 표창을 수...
경상북도의 주요 여성단체들이 30일 경북도청을 방문해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대한적십자사 경상북도지사에 800만원의 이웃돕기 성금을 전달했다. 이날 경북도청에서 열린 성금...
상주곶감유통센터에서는 2025. 12. 29.(월) 03:00시 서울 가락동 농산물도매시장에서 상주곶감의 도매시장 계통 출하 및 상주곶감을 홍보하는 전시판매 홍보행사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