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1 (일)
화재대응능력 1급 실기시험 대비 훈련모습(사진/성산소방서)
성산소방서(서장 이길하)는 오는 10월 26일에 중앙소방학교에서 시행될 화재대응능력 1급 실기평가를 앞두고 훈련에 매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화재대응능력 시험은 화재의 다양성과 복합건축물의 위험성 증대 등 재난 현장에서의 효율적인 대응 및 현장에 강한 소방관 양성을 위해 마련된 자격시험이다.
화재대응능력 1급은 화재대응능력 2급 자격 소지자에 한하여, 자격요건이 주어지며, 시험은 1차 필기와 2차 실기평가로 이뤄지고, 필기를 합격해야 실기평가에 응시할 수 있다.
실기평가 종목은 저층 건물 화재진압 및 인명구조 등 7종목이며, 종목별 70점 이상 받아야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이에 실기평가에 응시하는 대원들을 자격 취득을 위해 비번인 날에도 쉬지 않고, 상호 간 노하우를 전수하면서 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이길하 서장은 “평가 대비 훈련으로 동료와 호흡을 맞춰, 실제 현장에서도 서로에게 든든한 파트너가 되길 바란다.”며 “열심히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17일 청송군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수료생과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청송군농업인대학 수료식’을 개최하고, 지역 농업...
경주시는 2025년 한 해 동안 농업·축산 분야 전반에서 우수한 정책 성과를 거두며, 중앙정부와 경상북도, 전문기관이 주관한 각종 평가에서 총 5개 분야 수상을 기록하는 성...
한국자유총연맹 상주시지회(회장 이은주)는 12월 17일(수) 김정훈부회장을 비롯한 조직간부 및 읍·면·동 회장 및 회원 35여 명이참석한 가운데 안보 현장 견학을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