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3 (금)
50회 소방안전봉사상은 박기동 소방교가 수상, 페어몬트호텔에서(사진/창원소방본부)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올해 소방안전봉사상에 대흥119안전센터에서 근무하고 있는 박기동 소방교가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올해로 50회를 맞은 소방안전봉사상은 화재 등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에 보호에 헌신한 소방공무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1974년부터 50년 동안 전국에서 744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창원소방본부 올해 수상자는 박기동 소방교가 선정되었다.
박 소방교는 2018년 임용되어 화재현장에서 적극적으로 화재를 진압하였고, 올해 3월 동료 아버지가 심정지가 발생하였을 때 소생시키는 데 큰 기여를 했다.
그리고 제35회 전국 소방기술경연대회 화재진압 분야 창원 대표로 출전하였으며, 소방정책 컨퍼런스 참여 하는 등 훈련과 행정업무에도 탁월한 능력을 갖추고 있는 대원이기도 하다.
박 소방교는 “내 자리에서 묵묵히 일했을 뿐인데 큰상을 주셔서 동료들과 함께 기쁨을 나누고 싶다” 면서 “위험에 처해 있는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김용진 소방본부장은 “열심히 일한 직원이 수상을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면서 “지금의 마음가짐을 잊어버리지 말고 그 자리에서 최선을 다 해 달라.” 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6학년도부터 도내 모든 초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방과후 프로그램 이용권’을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용권은 경북 지...
청송군 할매·할배의 가려운 등을 긁어주는 ‘효자손’ 같은 8282 민원처리 서비스가 2026년 병오년 붉은 말의 해에도 힘차게 운영되고 있다. 생활 속에서 수리나 교체에 비용...
상주시의 희망찬 새해를 알리는 첫 축제인 2026 상주곶감축제가 개막 팡파르를 울렸다. 통합된 축제로 3번째를 맞이하는 곶감축제는 태평성대경상감영공원 일원에서 열렸으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