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15 (목)
교육공무직 조리사 소방안전교육 장면[사진/창원소방본부)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지난 3일 창원교육지원청 진해센터 대회의실에서 교육공무직 조리사 160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3학년도 여름방학 교육공무직원 조리사 연수의 일환으로 실시한 이날 교육은 집단급식소 조리실 내의 위기상황 시 올바르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소방시설 사용법과 피난기구를 이용한 대피방법 및 심폐소생술 등에 대한 교육도병행 실시했다.
소방본부에 따르면, 최근 3년간(‘21~’23) 진해구 대상 부주의에 의한 화재 99건 중 음식물 조리 중 부주의로 인한 화재가 13건(13%)을 차지하고 있으며, 음식물 타는냄새와 연기 등으로 인한 오인신고로 접수되는 경우도 상당히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여름철에는 음식물을 장시간 조리하는 경우가 많아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으며, 음식물 화재의 주요 원인으로는 조리 중 외출이나 잠이 든 경우, 취급 부주의 등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김용진 본부장은“이번 소방안전교육은 화기를 직접 접하는 조리사 분들을 대상으로주방 화재 예방과 관련해 맞춤형으로 진행했다”며 “소방안전교육 대상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화재 예방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구미시가 2024년 9월부터 시범 운영한 ‘경상북도 일자리 편의점 구미지점’이 여성 맞춤형 취업 지원 모델로 자리 잡고 있다. 돌봄과 일을 동시에 연결하는 방식으로 경력단절 여...
영양군 생활민원 바로처리반,‘생활밀착형 행정’의 정석을 보이다. 영양군 생활민원 바로처리반이 출범한 지 어느덧 7년, 군민들의 생활 속 불편을 직접 찾아가 해결하는 이...
청송군 부남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현철)는 지난 12일, 부남면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이웃돕기 성금 30만 원을 전달하며 취약계층지원과 복지증진에 힘을 보탰다 이번 성금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