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4 (일)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제36회 전국소방기술 경연대회 전국 우승을 향한 창원시 소방공무원들의 출전 준비가 완료되었다고 밝혔다.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는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충남 공주시 중앙소방학교에서 펼쳐지며 전국 19개 시・도 소방본부를 대표하는 선수단이 참여하여 화재・구조・구급・최강소방관 등 9개 종목 분야에서 경쟁을 한다.
창원소방본부는 6개 종목에 23명의 선수들이 출전하며, 그동안 구슬땀을 흘렸던 훈련의 결과를 오는 16일에 발표된다.
그리고 지역의 안전파수꾼인 의용소방대에서도 호스끌기 등 3개 종목에 11명이 전국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에 참가하여 열띤 경연을 펼치게 된다.
창원소방본부는 지난 2월부터 전국대회 우승을 향해 맹훈련을 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 종합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김용진 창원소방본부장은 “무더운 날씨에 열심히 준비한 선수들이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란다.” 면서 “전국대회에서도 안전사고 없이 연습한 만큼 최선의 노력을 다 해 달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상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정근수 의원)는 12월 10일(수),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의원연구단체 대표의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