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16 (금)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31일(금)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의 총파업이 예정됨에 따라 30일(목) 오전 복주초등학교를 방문해 급식과 돌봄교실 운영 현황을 점검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복주초등학교의 급식과 돌봄교실 운영 현황을 점검하며, 안정적인 급식 제공을 위해 힘쓰고 돌봄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는 교직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선제적 대응 체계 구축을 통해 신학기 교육활동에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당부했다.
복주초등학교는 파업 당일 핫도그, 회오리감자, 망고 등을 제공해 대체 급식을 실시할 예정이다.
경북교육청은 교육공무직의 총파업에 대응해 학교 구성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파업 참여 규모를 고려해 학교 여건에 맞게 식단 간소화, 빵·우유 등 간편식 제공을 통해 급식 및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는데 총력을 기울인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31일(금) 호명초등학교를 방문해 급식과 돌봄 운영 현황을 점검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파업으로 인해 신학기 학생들의 교육활동 및 학부모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급식 및 돌봄 등 학교 현장의 불편이 가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분야에 집중 대응하도록 강조하며 현안 과제가 조속히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구미시가 2024년 9월부터 시범 운영한 ‘경상북도 일자리 편의점 구미지점’이 여성 맞춤형 취업 지원 모델로 자리 잡고 있다. 돌봄과 일을 동시에 연결하는 방식으로 경력단절 여...
영양군 생활민원 바로처리반,‘생활밀착형 행정’의 정석을 보이다. 영양군 생활민원 바로처리반이 출범한 지 어느덧 7년, 군민들의 생활 속 불편을 직접 찾아가 해결하는 이...
청송군 부남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현철)는 지난 12일, 부남면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이웃돕기 성금 30만 원을 전달하며 취약계층지원과 복지증진에 힘을 보탰다 이번 성금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