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04 (일)
성산소방서(서장 이길하)는 오는 8월 17일까지 관내 필로티 구조 건축물인 의료시설을 대상으로 화재예방대책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화재예방대책은 화재 발생 시 인명피해 우려가 큰 필로티 구조 건축물을 대상으로 대형화재 발생을 근본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추진한다.
소방시설 유지 ․ 관리상태, 피난 용이성 등 전반적인 화재 안전 실태를 조사하며, 실태조사를 바탕으로 관계인에게 초기 화재진압방법, 피난유도 방법 등 초기화재 대응방법에 대해 교육한다.
또한, 필로티 주출입문 방화문 교체에 대한 홍보와 방화문 설치 권유로 방화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정하영 안전예방과장은 “필로티 구조 건축물은 화재 발생 시 대형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다”며 “이번 화재예방대책으로 화재 위험요인 제거 및 대피시설 점검으로 창원시민의 생명 보호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애플라이온스클럽(대표 권영호)은 지난 12월 30일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한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쌀 10포와 라면 15박스를 청송읍에 기탁했다. 이...
상주시 남원동(동장 고두환)에서는 2026년 1월 2일 남원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동 직원과 관내 통장·단체장 등 50여 명이참석한 가운데 제19대 고두환 남원동장의 취임을 축하하...
구미시는 지난 31일 동락공원 광장에서 ‘2026 구미시 새희망 카운트다운’ 행사를 열고 새해의 안녕과 도약을 시민과 함께 기원했다. 행사는 시민들의 높은 참여 속에 마무리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