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부산 금정구 종교힐링 문화축제, 집 안에서 즐겨요

기사입력 2021.10.19 08: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부산 금정구 종교힐링 문화축제, 집 안에서 즐겨요

     

    부산 금정구는 오는 30일 ‘2021 종교 힐링문화 축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종교 힐링문화축제’는 지난 4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21년 종교문화여행 치유순례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 범어사, 홍법사, 오륜대한국순교자박물관, 한국이슬람부산성원 등 관내 세계 3대 종교의 명소를 활용해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생활 관광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코로나19 확산세를 고려해 온라인에서 온 가족이 다양한 종교문화를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축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오는 30일 오전 11시 금정문화회관 금빛누리홀에서 펼쳐지는 △개막선언 및 축사, △종교 화합 퍼포먼스, △축하공연(천수바라무, 헌공다례 등) 등이 금정구 공식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돼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증강현실(AR) 미션챌린지 예선전이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진행되고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된다. 결선 진출자들은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3대 종교문화 퀴즈 및 게임 참여 등 또 다른 미션수행을 완수하게 된다. 예선 참가 신청은 오는 26일까지 금정구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구는 미션챌린지에서 우승한 1, 2위 팀에 상품권 및 관광기념품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미영 금정구청장은 “올해 종교힐링 문화축제에 참여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심신이 지쳐있을 가족, 지인들과 힐링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금정구만의 특색있는 관광콘텐츠를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