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북교육청, 건강하고 안전한 성장을 지원하는 행복한 유치원 만들기

기사입력 2021.10.15 11:5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은 오는 16일 호명라온유치원에서 학부모안심유치원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성장을 지원하는 행복한 유치원 만들기를 위한 현장견학 연수를 한다.

    학부모안심유치원은 유치원에서의 건강·안전 관리 책임을 강화하여 학부모가 안심하고 자녀를 유치원에 보낼 수 있도록 교육환경을 조성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2017년부터 학부모안심유치원 공모사업을 통해 총 172개원이 선정·운영되고 있으며, 유치원 안심 환경 조성비 지원, 교원 안전 역량 강화 연수, 우수사례집 보급 등 학부모안심유치원 사업 확대 및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이날 연수는 운영사례 발표와 실‧내외 환경 견학으로 다양한 사례와 환경 조성에 대한 아이디어 공유를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운영사례는 호명라온유치원 서경옥 선생님의 ‘더 안전하고 건강한 행복 안심유치원’이라는 주제로 재난·안전교육, 등하원 안전, 가정 및 지역사회와 연계한 안전교육 등 유치원 현장 중심의 사례를 발표했다.

    이번 현장견학을 통해 학부모안심유치원 운영에 필요한 선제적 예방과 안심 환경 조성에 필요한 해답을 찾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양균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유치원의 개선 필요 사항을 파악하여 학부모가 안심하고 보낼 수 있는 건강하고 안전한 유치원 교육환경 조성으로 유아들에게는 행복한 배움터 제공과 학부모에게 교육의 신뢰도를 높여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