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김천시 감천면 주민자치위원회, 2026년 ‘사업 추진방향’ 논의

기사입력 2026.01.20 10:1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감천면 주민자치위원회, 2026년 주민자치사업 방향 논의-감천면(사진2).jpg

     

    김천시 감천면 주민자치위원회(회장 이중호)는 16일 17시 감천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정기회의를 개최해 2026년 주민자치사업 추진 방향과 지역 현안 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주민자치위원 15명과 관계 공무원이 참석했으며, 회의에 앞서 감천면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주요 면정 추진 사항과 주민 생활과 밀접한 행정 사항에 대해 안내했다.


    이어 진행된 본회의에서는 ▲2025년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 결과 보고 ▲2026년 주민자치사업 추진 방향 및 신규 사업 발굴 ▲마을 환경 개선 및 생활 불편 사항 해소 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위원들은 올해 추진할 주민자치사업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누며, 주민 수요를 반영한 실질적인 사업 발굴과 참여 중심의 프로그램 운영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했다.

     

    감천면 주민자치위원회, 2026년 주민자치사업 방향 논의-감천면(사진1).jpg


    위원들은 주민 참여 확대를 위한 프로그램 다양화 필요성에 공감하며 특히 세대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과 주민 소통 강화를 위한 방안 마련에 뜻을 모았다.


    이중호 감천면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 한 분 한 분의 의견이 감천면을 더 살기 좋은 마을로 만드는 밑거름이 된다”며, “올해는 주민들이 더욱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주민자치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감천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