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상남도 안전체험관, 체험 기반 ‘안전 실천 숏폼 공모전’ 개최

기사입력 2026.01.14 13:1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상남도 소방본부(본부장 이동원)는 체험형 안전교육의 효과를 지속하고 도민 참여형 안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경상남도 안전체험관에서체험활동 기반 안전 실천 숏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60114-1영상공모전.jpg

     

    이번 공모전은 안전체험관 체험 과정에서 학습한 안전 행동 요령을 숏폼 영상으로 표현하도록 기획됐다. 체험 이후에도 안전 메시지를 기억하고, 일상에서 실천하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공모 기간은 202622일부터 331일까지다. 안전 체험관에서 1회 이상 체험한 경험이 있는 국민이면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2인 이상 단체로 구성해 40초 이내 세로형 숏폼 영상을 제작해 참가 신청서와 함께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주제는 안전 체험관 체험활동 기반 안전 실천 숏폼 영상으로, 화재 대피와 재난 대응, 생활 안전 등 체험을 통해 익힌 안전 행동 요령을 자유롭게 담으면 된다. 심사는 4월 중 진행되며, 시상은 20266월 안전 체험관 개관 5주년 기념행사와 연계해 실시될 예정이다.

     

    시상은 총 4팀으로, 최우수상과 우수상은 경상남도지사상이, 장려상은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이사장상과 한국소방안전원 경남지부장상이 수여된다. 수상팀에는 부상으로 소화기가 제공되며, 수상작은 향후 소방 누리집과 시군 SNS 등을 통해 안전 홍보 콘텐츠로 활용된다.

     

    경상남도 안전체험관은 20261월부터 소방서, 교육청, 체험객 등을 대상으로 공모전 홍보를 진행하고, 7월부터는 수상작을 활용한 온라인 안전 콘텐츠 확산에 나설 계획이다.

     

    윤진희 경상남도 안전체험관장은 안전 체험은 일상에서 기억되고 행동으로 이어질 때 비로소 의미가 있다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도민이 직접 안전 메시지를 만들고 공유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경상남도 소방본부는 참여형 안전교육과 다양한 콘텐츠로 도민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생활 속 안전 문화 확산에 힘쓸 계획이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과 참여 방법은 경상남도 안전체험관 누리집(https://www.gnfire.go.kr/firesafe/)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