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상북도 신임 의용소방대장 94명 임명장 수여

기사입력 2026.01.12 18:3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신임_의용소방대장_임명장_수여식_2.jpg

    경상북도는 12일 도청 화백당에서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 신임 의용소방대장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임명장을 받은 신임 의용소방대장 94명은 도내 각 지역에서 화재와 산불진압 보조를 비롯해 안전관리, 긴급구호, 자원봉사, 생활안전 구조활동, 화재예방 홍보 등 다양한 안전 업무를 수행하며 지역사회 안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맡게 된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지역 안전의 최일선에서 묵묵히 헌신해 온 의용소방대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안전이 무너지면 모든 것이 무너지는 만큼, 대원 간 굳건한 단합과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도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경북을 만드는 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신임 김상한 포항북부소방서 두호남성의용소방대장은 각종 재난현장에서 맡은 바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는 것이 안전한 경북을 만드는 지름길이라 생각한다동료 대원들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최선을 다해 봉사하겠다고 밝혔다.

    신임_의용소방대장_임명장_수여식_1.jpg

     

    박성열 경북소방본부장은 의용소방대는 재난 현장과 지역사회 안전을 연결하는 핵심 인적 자원이라며 앞으로도 소방과 의용소방대가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유지해 각종 재난과 사고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상북도는 의용소방대의 역할 강화를 위해 교육·훈련 내실화와 현장 중심의 활동 여건 개선을 지속 추진하며, 도민 안전을 위한 민관 협력 안전망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