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보령시, 몽골 울란바토르시 교장단 환영 간담회 개최

기사입력 2026.01.09 19:2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 몽골 울란바토르시 방문 (1).jpg

     

    보령시는 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몽골 울란바토르시 교장단 및 교육 관계자들을 맞이하는 환영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보령시와 몽골 울란바토르시 간 청소년 교육 및 문화 교류 증진 방안을 협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울란바토르시 소속 학교장 등 교육 관계자 38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보령시 부시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방문 교장단 대표 인사 보령 홍보영상 시청 청소년 교육·문화 교류 증진 방안 협의 순으로 진행됐다특히 양측은 몽골 고등학생들의 보령시 수학여행 방문과 관련한 사항들을 논의했다.

     

    방문단은 보령시에서 2박 3일간 무창포타워석탄박물관성주산휴양림 등 주요 관광지를 견학하며 보령의 교육·관광 자원을 체험했다또한 아주자동차대학과 충남해양과학고 등 관내 교육기관을 방문해 실무적인 교육 협력 방안도 모색했다.

     

    보령시 관계자는 지난해 움느거비도 학생들의 방문에 이어 이번 울란바토르시와의 교류는 보령이 글로벌 교육 거점으로 도약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방문을 통해 보령시와 몽골 울란바토르시 간 교육 분야 협력이 더욱 강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는 지난해 11월 8일 울란바토르시와 경제교육문화관광기후변화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교류 협력의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