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의성군, 경북 하천사업 추진실적 평가 ‘군부 우수상’ 수상

기사입력 2025.12.24 16:4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06의성군제공 하천사업 실적 평가 군부 우수상.jpg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경상북도가 실시한2025년 하천사업 추진실적 평가에서 군부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방하천에 대한 하천 점·사용료 징수율 하천사업 추진실적 안전관리 추진 우수사례등 하천 관리 전반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였다.

    의성군은 넓은 면적에 비해 하천 수와 연장이 길어 관리 여건이 쉽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매년 미정비 하천개수, 제방 풀베기, 퇴적토 준설, 유수지장목 제거 등 지속적인 하천 유지관리를 추진해 왔다. 또한, 방하천 수문자동화시스템과 자동차단시설 등 안전하고 쾌적한 하천환경 조성에 힘써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우수사례로 평가된 지방하천 수문자동화시스템 구축사업과 자동차단시설 설치사업은 호우로 인한 하천수위 상승 시 하천 주변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위험징후 발생 전 신속한 상황 판단과 주민 대피를 가능하게 하는 사업으로, 2026년까지 단계적으로 구축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우수상 수상은 하천사업을 통해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쾌적한 하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안전하고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는 하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