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고3 청소년 문화축제로 새 출발 응원

기사입력 2025.11.19 17:3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교육청소년과]2025년 구미시 고3 청소년 문화축제1(행사장).jpg

    구미시는 1119일 박정희체육관에서 2025년 구미시 고3 청소년 문화축제를 열었다. 이번 축제는 수능을 마친 고3 청소년들이 대학 진학과 사회 진출을 앞두고 새로운 출발의 희망을 다질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로, 관내 11개 고등학교에서 2,5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행사에서는 참가 학교별 학생 대표가 그동안 지도해준 선생님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는 시간을 비롯해 청소년 동아리 장기자랑과 대학 동아리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특히 올해 메인 무대에는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황가람이 출연해 진심 어린 희망 메시지와 축하공연을 선보였다.

     

    황가람은 자신의 삶과 경험을 바탕으로 꿈을 향해 나아가는 청소년들에게 진솔한 응원의 말을 전해 깊은 공감을 이끌었다. 또한 여러 대학 축제를 진행하며 청소년들과의 소통으로 잘 알려진 인기 MC 섭이가 사회를 맡아 현장의 열기를 더욱 높였다.

     

    이와 함께 구미대학교, 금오공과대학교, 경운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 등 지역 대학이 참여한 체험부스도 운영됐다. 직업·학과 기반의 진로 탐색 프로그램과 기술·직업 교육 중심의 직무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대학 전공과 다양한 직업군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교육청소년과]2025년 구미시 고3 청소년 문화축제2(행사장).jpg

    김장호 구미시장은 오늘 축제가 그동안의 학업과 입시 스트레스를 잠시 내려놓고 새로운 시작을 앞둔 청소년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여러분이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 갈 청년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하며, 앞으로의 길을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