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권광택 위원장, 안동의료원․경상북도호국보훈재단 행정사무감사 실시

기사입력 2025.11.12 17: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4.권광택 위원장님 사진.jpg

    경상북도의회 권광택 행정보건복지위원장(안동, 국민의힘)은 지난 1111, 안동의료원과 경상북도호국보훈재단을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권 위원장은 먼저 안동의료원의 행정사무감사에서 조직 분위기가 다소 침체된 만큼, 활기찬 조직문화 조성과 직원 간 협력이 필요하다,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사회적 약자와 취약계층을 위한 의료서비스에 더욱 힘써 달라고 주문했다.

    또한 물품구매 과정의 공공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장애인여성기업 등 사회적 약자 기업을 적극 활용해야 한다며 시설 환경 개선에 더해 조직 쇄신과 의료원 위상 강화를 위해 노력해 줄 것을 강조했다.

     

    이어 경상북도호국보훈재단에서는 수익창출이 어렵더라도 굿즈 개발 등 자체 콘텐츠를 발굴해 자생력을 높여야 한다, “도와 안동시, 재단이 협력해 호국의 도시 안동, 호국의 경북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경북은 독립운동이 가장 활발했던 지역으로, 수많은 독립유공자를 배출한 명실공히 대한민국 독립운동의 성지라며, “광복 80주년을 맞아 독립유공자의 공훈을 기리고, 그 뜻을 계승해 위상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기념사업을 추진해 줄 것을 주문함과 동시에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