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안동시의회 김창현 의원, ‘2025 경상북도 산림환경대상’ 수상

기사입력 2025.10.24 18:5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761296944111.jpg

     

    안동시의회 김창현 경제도시위원회 부위원장은 산림환경 진흥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24일 김천시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2025 경상북도 산림환경대상’을 수상했다.


    사단법인 경상북도 산림환경포럼은 2005년부터 입법, 자치, 정책, 행정, 교육, 환경, 임업, 단체 등의 분야에서 산림의 공익기능을 증진한 공로자를 대상으로 ‘대한민국 산림환경대상’을 20년째 시상해온 권위 있는 단체이다.


    김창현 의원은 경제도시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지역 산림자원의 자연친화적 관리와 효율적 보존을 위해 다양한 정책 제안과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았으다.


    특히 올 3월 경북 의성에서 시작된 초대형 산불 당시에는 공무원들과 밤을 지새우며 피해주민 지원과 진화활동으로 주민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현장 의정활동을 중점적으로 펼쳤다.


    또한 초선 의원으로서 산림환경과 기후변화 문제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입법 활동과 조례 개정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해 왔다.


    김창현 부위원장은 “산림환경 진흥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노력하신 공로자분들과 함께 ‘경상북도 산림환경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시민의 행복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