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미래의 영웅이 될래요!"... 인천사랑 시민걷기대회 119 안전체험, 가족 사랑과 안전 의식 '활활'

기사입력 2025.10.27 10:3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본 -IMG_3979.jpg

     

     10월 25일(토), 인천대공원에서 열린 '제3회 인천사랑 시민걷기대회' 부대 행사로 마련된 '119 이동안전 체험관'이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 속에 성황리에 운영되었다. 

    특히 가족 단위 참가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안전 체험과 가족 사랑을 동시에 실현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날 체험관에는 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등 실생활에 필요한 각종 안전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시민들의 재난 대응 능력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가장 눈에 띄는 참가자는 새말초등학교에 다니는 신우* 군과 신건* 군 가족이었다. 

    부모님과 함께 안전 체험을 실시한 형제는 체험 내내 만족감을 표현하며 밝은 모습을 보였다.

    신우* 군과 신건* 군은 "엄마, 아빠와 함께 체험해서 정말 좋았다"며 "커서 훌륭한 소방관이 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필요한 사람이 되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혀 주위를 흐뭇하게 했다. 

                                                사본 -IMG_3993.jpg

     

    이들의 발언은 단순한 체험을 넘어, 미래의 안전을 책임질 주역으로서의 꿈을 키우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음을 보여주었다.

    인천소방본부 관계자는 "119 이동안전 체험관 운영을 통해 시민들이 실제 재난 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목표"라며, "특히 가족이 함께 참여하며 안전 의식을 공유하고, 아이들이 미래의 소방관을 꿈꾸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이번 걷기대회는 시민 건강 증진을 넘어, 119 이동안전 체험관을 통해 안전 문화 확산과 미래 세대의 꿈을 응원하는 뜻깊은 행사로 마무리되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