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창원소방본부, 관내 호우로 인한 침수 대비 행동 요령 안내

기사입력 2025.10.14 12: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창원소방본부는 시민 여러분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침수 대비 행동 요령을 반드시 숙지하고 적극 실천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251014-2창원소방본부, 관내 호우로 인한 침수 대비 행동요령 안내.jpeg

    호우로 인한 침수지역 배수 작업(사진/의창소방서)

     

    이번 주에는 장마철처럼 잦은 비가 예보되어 있어, 호우로 인한 피해 발생이 우려된다.

     

    차량 이용 시 시간당 100mm의 폭우가 내리면 도로의 표지판 식별이 어려울 수 있으니, 차량은 즉시 안전한 장소로 이동해 비가 약해질 때까지 대기해야 한다. 차량 침수 위험이 감지되면 타이어의 2/3가 잠기기 전에 차량을 이동시키고, 이미 침수되었을 경우 운전석 목 받침대 철제봉으로 유리창을 깨고 신속하게 대피해야 한다.

     

    반지하주택이나 지하상가 이용 시 바닥에 물이 차오르거나 하수구 역류 징후가 있으면 즉시 대피해야 한다. 물이 들어오는 상황에서는 미끄러지지 않는 신발을 신고 빠르게 탈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공동주택 등 시설물 관리자는 평소 물막이판, 모래주머니, 양수기 등 수방 자재를 비치하고, 설치자를 사전 지정하는 등 침수 상황에 신속히 대응해야 한다.

     

    창원소방본부장은 집중호우와 같은 자연재해는 순식간에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라며, “침수 위험지역에서는 TV, 라디오, 휴대전화 등으로 기상 상황을 수시로 확인하고, 안내된 행동 요령을 반드시 지켜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