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창원소방본부가 전하는 '엘리베이터 갇힘 사고 시 꼭 알아야 할 대처법'

기사입력 2025.08.21 14:4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최근 엘리베이터 사고가 빈번히 발생함에 따라 창원소방본부는 엘리베이터 사고를 예방하고, 지역 주민의 안전을 위해 엘리베이터 사용 안전 수칙을 홍보한다고 밝혔다.

     

    250821-2

    엘리베이터 사고 시 꼭 알아야 할 안전 수칙(사진/창원소방본부)

     

    주요 엘리베이터 사고 유형으로는 갇힘 사고, 문 끼임, 브레이크 고장, 추락, 급정지 등이 있으며, 특히 갇힘 사고에 대한 안전 수칙을 강조하고 있다.

     

    갇힘 상황 발생 시 엘리베이터 내부 인터폰 또는 비상벨을 통해 도움을 요청하고, 119에 신고하는 것이 최우선이다. 더불어, 엘리베이터 문을 억지로 열거나 흔드는 행위는 사고를 더욱 악화시킬 수 있어 반드시 자제해야 한다.

     

    신고 시에는 승강기 고유번호를 제공하면 구조 시간이 크게 단축될 수 있다.

     

    일상에서의 엘리베이터 사용 때 안전을 위해서는 화재 시 엘리베이터 사용 금지 문틈에 이물질 투입 금지 뛰거나 장난하지 않기 어린이와 노약자는 보호자 동반 반려동물 안고 탑승 탑승 인원 초과 금지 등의 기본 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다.

     

    창원소방본부는 엘리베이터 사고 시 구조대원의 신속하고 정확한 초기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실무 중심의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현장 대응능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창원소방본부장(이상기)"안전은 사전 대비에서 시작된다.”라며, ”승강기 관련 안전 수칙을 준수해 주시고, 위험 상황 발생 시 신속히 119에 도움을 요청하시길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