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양시] 중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정의 달 맞아 ‘효(孝) 나눔 꾸러미’ 전달

기사입력 2025.04.25 22:2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만 70세 이상 저소득 어르신 30가구에 식료품 지원

    ● 안부 확인과 함께 따뜻한 정 나눠

    5-1. 중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정의 달 맞아 ‘효(孝) 나눔 꾸러미’ 전달 - 중마동(단체사진1).jpg

    ▲ 중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정의 달 맞아 ‘효(孝) 나눔 꾸러미’ 전달

     

    [검경합동신문 염진학 기자] 광양시 중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오승택, 민간위원장 강정훈)는 지난 423, 가정의 달을 앞두고 관내 만 70세 이상 저소득 어르신 30가구에 () 나눔 꾸러미를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꾸러미는 건강 죽 세트 외 8, 5만 원 상당의 식료품으로 구성됐으며, 어르신들이 간편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배려한 맞춤형 품목으로 마련됐다.

     

    이날 협의체 위원 24명은 대상 가정을 직접 방문해 효 나눔 꾸러미를 전달하고 안부를 살피며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민선 8기 광양시청 전경 (1).jpg

    ▲ 광양시청 전경

     

    강정훈 민간위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르신들께 따뜻한 위로와 기쁨이 전해졌기를 바란다앞으로도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오승택 중마동장은 가정의 달 5, 특히 어버이날을 앞두고 지역 어르신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뜻깊다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어르신들이 외롭지 않도록 따뜻한 복지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마동은 제53회 어버이날을 맞아 오는 426일 오전 10시부터 광양시청 앞 야외공연장에서 경로위안잔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중마동이 주최하고 중마동청년회가 주관하며,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공연과 나눔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