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양시] 2025년 1분기 장애인고용 기업체 협의회 개최

기사입력 2025.03.27 19:4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장애인 일자리 창출 위한 민‧관 협력 논의 본격화

    ● 분기별 정기 협의회로 장애인 일자리 창출 기반 마련

    4-1. 광양시, 2025년 1분기 장애인고용 기업체 협의회 개최 - 노인장애인과(회의사진1).jpg

    ▲ 2025년 1분기 장애인고용 기업체 협의회 개최

     

    [검경합동신문 염진학 기자]  광양시는 지난 26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20251분기 장애인고용 기업체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관내 기업체 대표와 실무자, 관계 공무원 등 총 16명이 참석해 장애인 고용 활성화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번 협의회는 광양시장애인재능키움센터의 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과 안정적 고용을 위한 의견을 수렴하는 취지에서 처음 마련됐다. 시는 앞으로 분기별 1회 정기적으로 협의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회의에서는 센터의 설립 배경(민선 8기 시장 공약)과 함께, 장애인 맞춤형 취업지원, 고용기업 컨설팅, 우수사례 발굴 및 시상 등 주요 사업들이 소개됐다. 이를 통해 참여 기업들의 이해와 협력을 유도했다.

    4-3. 광양시, 2025년 1분기 장애인고용 기업체 협의회 개최 - 노인장애인과(단체사진).jpg

    ▲ 2025년 1분기 장애인고용 기업체 협의회 개최

     

    이날 포스코GYR테크 관계자는 정비업 특성상 현장직 고용이 어렵지만, 체육선수 채용을 통해 고용부담금 경감과 인식 개선 효과를 얻었다고 사례를 공유했다. 또 더함자원 측은 장애인을 적극 채용하는 업체에 시의 정책적 배려가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임채기 시민복지국장은 이번 협의회가 단순한 회의를 넘어 장애인 고용 확대의 협력 장이 되길 바란다더 많은 기업들이 함께 참여해 모범적 고용 모델을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장애인재능키움센터는 지난해 4월 광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커뮤니티센터 8)에 개소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 중이다. 기타 문의는 광양시 노인장애인과(061-797-2959)로 가능하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