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남동구드림스타트 "2025년 상반기 아동복지교사 간담회 & 역량강화교육"실시

기사입력 2025.03.15 12: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증명사진(이은진).jpg

     

    남동구 드림스타트는 14일 평생학습관 304 교육실에서 드림스타트 교사들을 대상으로 상반기 아동복지교사 감담회 및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역량강화교육은 교사들의 의견을 반영  이은진 사회복지학박사를 강사로 초빙 ADHD아동 지도교육에 강의를 듣고 질의와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강사로 참여한 이은진 수원대 아동가족복지학과 교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ADHD 아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ADHD 아동들의 강점을 활용한 지도를 통해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  ADHD는 부모들의 교육의 잘못이 아닌 유전의 문제이며 8세부터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였으면 좋겠다.  많은 곳에서 강의를 하였지만  남동구 드림스타트 교사들 처럼 강의에 집중하며 많은 질문에 정답을 말하는 교사들의 지식에 놀라웠다"고 했다.

     

    교육에 참가한 교사 전**는 " 해마다 교사들의 의견을 반영 아동들을 지도 하는데 필요한 강의를 찾아서  도움을 주는 남동구청에 감사하다.  오늘의 교육이 아동들을 지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 고 했다.

     

    현재 남동구에는 42개의 지역 아동센터가 있는데 드림스타트에서는 교사들을 파견하고 주기적인 상담을 통해 필요한 내용을 아김없이 지원을 해 주고 있다.  

     

    김민* 아동복지과장은"모든 아이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선생님들과 팀원들의 노력이 조흥 결실을 맺기를 원한다. 아동들이 자존감을 회복하고 사회에서 즐겁게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을 할 것"이라고 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