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북교육청, 문충초등학교 그린스마트스쿨 교사 개축 공사 설계 공모 당선작 발표

기사입력 2025.03.18 13:1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5.경북교육청, 문충초등학교 그린스마트스쿨 교사 개축 공사 설계 공모 당선작 발표!(문충초등학교 새롭게 변하기 위한 드라이브!)(설계공모심사 모습)_01.png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포항시에 있는 문충초등학교 그린스마트스쿨 교사 개축 공사에 대한 설계 공모 심사를 진행해 최종 당선작을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설계 공모는 설계 용역 추정 금액 1억 원 이상의 신축개축증축 사업을 대상으로 하며, 건축 분야 교수와 건축사기술사 등 외부 전문가 7~10명으로 구성된 설계공모심사위원회가 평가와 심의를 거쳐 당선작을 선정한다.

     

     

    이번 심사에는 7명의 전문위원이 참여해 기단건축사사무소김기석 대표의 작품을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심사위원회는 당선작에 대해 주 출입구와 차량 동선을 단순화하고, 남향 위주의 일반교실 배치, 도서관을 중심으로 한 지역 주민 편의시설 배치가 돋보였다라고 평가했다. 다만, 저학년과 고학년 공간 구성의 블록화 및 기존 강당과 학생 이동 동선에 대한 추가적인 보완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제시됐다.

     

     

    문충초등학교 그린스마트스쿨 교사 개축 공사는 총면적 2,270.84, 지상 2층 규모로 총 82억 원을 투입해, 20273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된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공간으로 새롭게 설계해 학습권을 보장하고, 미래지향적이고 변화하는 교육과정에 대응할 수 있는 학교 공간으로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