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수원 수일초등학교, 교내야외음악당에서 ‘영어송페스티벌’ 공연

기사입력 2023.05.04 20:5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수원수일초_영어송페스테벌(5.4)-1★.jpg

    수원시 수일초등학교(교장 이현숙)는 지난 4일 어린이날을 하루 앞두고 학교 안에 새로이 단장한 야외음악당에서 영어송페스티벌공연을 개최했다.

     

      수일초등학교는 다문화 감수성, 문화향유능력 신장을 위한 영어몰입교육의 일환으로 다양한 영어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학생들은 영어 수업시간에 다양한 팝송을 배우고, 영어몰입활동을 위해 에듀테크에 기반한 태블릿 앱으로 수업시간과 방과후에 영어 학습을 자율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영어 수업 시간에 짬짬이 배워왔던 팝송을 학년별로 팀을 구성하여 쉬는 시간과 점심 시간을 활용하여 연습하였으며, 3,4학년과 5,6학년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또한 현수막 제작부터 공연의 준비, 진행, 홍보를 모두 학생 자치회가 중심이 되어 기획하고 진행하여 진정한 학생 주도 활동이 되었다.  

     

      영어에 관련된 첫 공개 페스티벌이자, 야외 음악당을 새로이 단장한 후 처음 열리는 공연이어서, 길거리 버스킹과 같은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치러진 이번 공연에 참여한 학생들 뿐만 아니라, 학부모, 교사들이 함께 손뼉을 치며 열렬히 호응해 주었다.

     

      행사에 참석한 5학년 학생은 “노래가 어려워서 잘할 수 있을까 걱정되었는데, 많은 아이들이 함께 부르고 즐겁게 호응해 주어서 신나고 재미있었다. 다음에 또 하고 싶다”고 말했다.

     

      행사를 기획한 이현숙 교장은 “아이들이 열심히 배운 영어실력을 뽐내고, 이를 통해 더욱 성장하는 기회를 갖고자 영어송페스티벌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즐겁게 몰입하면서도 학습성취까지 높일 수 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