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22 (일)
창원소방본부(본부장 이상기)는 2025년 6월 26일(목), S-BRT(간선급행버스체계) 주요 정류소 10개소에 ‘Safe Station’을 시범 설치했다고 밝혔다.
S-BRT(간선급행버스체계) 주요 정류소 10개소에 ‘Safe Station’을 시범 설치(사진/창원소방본부)
이번 시범 사업은 의창구청에서 대동백화점 방향으로 이어지는 S-BRT 구간 중, 이용객 수가 많은 정류소 10곳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각 정류소에는 자동심장충격기(AED) 1대와 소화기 2대가 포함된 ‘SAFE BOX’가 설치됐다.
S-BRT(간선급행버스체계) 주요 정류소 10개소에 ‘Safe Station’을 시범 설치(사진/창원소방본부)
특히, 해당 장비는 24시간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운영되며, 심정이 환자에 대한 초기 응급처치 성공률을 높이고, 화재 등 긴급 상황 시 피해를 최소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창원소방본부는 이미 2024년 4분기 정례브리핑을 통해 ‘Safe Station’ 구축 계획을 밝힌 바 있으며, 이번 시범 설치를 계기로 사업의 실효성을 점검하고 향후 확대 설치 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다.
이상기 창원소방본부장은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 속 소방안전망 구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Safe Station이 대중교통 이용 시민들의 골든타임 확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안전 기지가 될 수 있도록 지속 보완·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청소년수련관에서 겨울방학 중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원데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3일에는 ‘청소년 배구관람 DAY’를 운영하여 중·고등학생 ...
2026 상주곶감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된 가운데, 축제에 참여한 곶감판매부스 입점업체 중 노음산옛날할매곶감 대표 문창수씨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19일 상주시청을 방문하여 장...
골프존카운티 문화재단은 13일 감포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생필품 꾸러미 350박스를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날, 골프존카운티 문화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