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11 (목)

  • 흐림속초18.8℃
  • 맑음17.3℃
  • 맑음철원17.8℃
  • 맑음동두천17.2℃
  • 맑음파주16.2℃
  • 맑음대관령11.8℃
  • 맑음춘천17.4℃
  • 박무백령도16.5℃
  • 맑음북강릉16.7℃
  • 맑음강릉18.7℃
  • 맑음동해17.1℃
  • 맑음서울18.5℃
  • 박무인천17.5℃
  • 맑음원주19.1℃
  • 맑음울릉도18.2℃
  • 맑음수원16.8℃
  • 맑음영월14.8℃
  • 맑음충주19.3℃
  • 맑음서산19.0℃
  • 맑음울진16.3℃
  • 맑음청주20.2℃
  • 맑음대전18.8℃
  • 맑음추풍령13.4℃
  • 맑음안동17.9℃
  • 맑음상주20.0℃
  • 맑음포항20.6℃
  • 맑음군산19.3℃
  • 구름많음대구20.5℃
  • 맑음전주18.8℃
  • 맑음울산21.2℃
  • 맑음창원19.8℃
  • 맑음광주20.2℃
  • 구름많음부산22.0℃
  • 맑음통영20.9℃
  • 맑음목포19.7℃
  • 맑음여수21.3℃
  • 맑음흑산도19.4℃
  • 맑음완도19.9℃
  • 맑음고창17.9℃
  • 맑음순천12.8℃
  • 맑음홍성(예)18.8℃
  • 맑음17.7℃
  • 맑음제주21.1℃
  • 맑음고산19.8℃
  • 맑음성산16.4℃
  • 맑음서귀포20.1℃
  • 맑음진주16.1℃
  • 맑음강화17.2℃
  • 맑음양평18.7℃
  • 맑음이천17.8℃
  • 흐림인제15.6℃
  • 맑음홍천17.0℃
  • 맑음태백15.1℃
  • 맑음정선군13.3℃
  • 맑음제천15.0℃
  • 맑음보은15.5℃
  • 맑음천안17.2℃
  • 맑음보령18.0℃
  • 맑음부여16.6℃
  • 맑음금산16.5℃
  • 맑음16.9℃
  • 맑음부안18.7℃
  • 맑음임실14.4℃
  • 맑음정읍17.0℃
  • 맑음남원16.8℃
  • 맑음장수13.6℃
  • 맑음고창군16.1℃
  • 맑음영광군18.3℃
  • 맑음김해시21.2℃
  • 맑음순창군16.2℃
  • 구름많음북창원21.6℃
  • 맑음양산시18.9℃
  • 맑음보성군18.1℃
  • 맑음강진군16.6℃
  • 맑음장흥15.2℃
  • 맑음해남15.6℃
  • 맑음고흥16.1℃
  • 구름많음의령군17.0℃
  • 맑음함양군13.9℃
  • 맑음광양시18.6℃
  • 맑음진도군15.6℃
  • 맑음봉화12.7℃
  • 맑음영주16.4℃
  • 맑음문경15.9℃
  • 맑음청송군13.7℃
  • 맑음영덕17.6℃
  • 구름많음의성16.2℃
  • 맑음구미18.2℃
  • 구름많음영천16.9℃
  • 맑음경주시18.0℃
  • 맑음거창13.9℃
  • 구름많음합천18.7℃
  • 맑음밀양19.2℃
  • 맑음산청16.3℃
  • 맑음거제21.4℃
  • 맑음남해20.5℃
  • 맑음18.7℃
한-도미니카공화국 산림우호의 씨앗 전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도미니카공화국 산림우호의 씨앗 전달

산림청-국립수목원-주한도미니카공화국대사관 수교60주년 기념 종자기증식 추진

산림청-국립수목원-주한도미니카공화국대사관 수교60주년 기념 종자기증식 추진

 

산림청은 6월 9일 국립수목원에서 주한도미니카공화국대사관과 함께 한-도미니카공화국 수교 60주년을 기념하는 우호의 종자 기증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최영태 국립수목원장과 페데리코 알베르또 꾸에요 까밀로(Federico Alberto Cuello Camilo) 주한도미니카공화국대사가 참여하였다.

페데리코 꾸에요 대사는 자국의 국화인 스위테니아 마호가니(Swietenia mahagoni)와 도미니카공화국 고유 선인장 종인 퀴스퀘야나(Pereskia quisqueyana) 종자를 기증하며 1962년 수립된 양국 외교관계의 60주년을 축하하였다.

작년 5월 31일 산림청은 주한도미니카공화국대사관을 포함하여 7개의 중미국가 주한대사관과 함께 우호의 나무심기 행사를 가지며, 산림협력 강화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한 바 있다.

한-중미 7개국 우호의 나무심기 행사 이후 코스타리카, 엘살바도르, 온두라스, 니카라과 4개국에서 나무·꽃씨를 기증한 바 있으며, 이번에 도미니카공화국이 동참하며 한국과의 지속적인 우정과 신뢰를 약속하게 되었다.

최영태 국립수목원장은 "한-도미니카공화국의 수교 60주년을 맞아 우호의 씨앗을 기증받은 것에 대해 영광으로 생각하며, 국립수목원의 관리를 통해 영속적인 양국협력의 상징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하였다.

페데리코 꾸에요 대사는 "양국 수교 60주년이라는 유의미한 해를 맞아 뜻깊은 행사를 마련해 준 산림청과 국립수목원에 사의를 표하며, 향후 산림분야에서의 양국 우호관계가 더욱 돈독해지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현재까지 산림청은 중미·남미 12개 국가와 양자협력 관계를 맺고 있으며, 도미니카공화국의 환경자원부와는 2015년에 산림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다.
출처 : 산림청
웹사이트 : http://3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